2011 Artist Incubating Program
spacebae
spacebae
11.04.18 ~ 11.05.01 접수마감
spacebae.com 051-724-5201
ArtistIncubatingProgram지원서2011.doc
기타
   
 
-기획취지
시장미술의 괴이한 광풍으로 예술의 순혈성에 대한 물음을 작금의 시대에 피해가서는 안되는 지점에 와 있다. 본 프로그램의 취지는 대학, 대학원을 갖 졸업한 예비작가들을 대상으로 작가로서의 시작점에서 선배작가,큐레이터,비평가들과 함께 년 간 프로그램을 통해 다각도의 토론과 작업 그리고 작가로서 겸비해야 할 몇 가지들을 현실적 감각 앞에서 점검해 보고자 한다.이는 현 대학 교육에 대한 반발이 아니라 현장의 실질적인 경험을 통해 작가로서 살아가야 하는 방법들을 선배작가들의 경험들을 통해 기대하는 것이다. 또한 지역 신인 작가들의 경쟁과 협업, 나아가 졸업 후 하나의 통로(소통)으로서의 역할을 하고자 하는 것이다.  
년 간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다듬어진 작가로서 발견될 것이며, 새로운 이슈로서 Young Frontier를 만나게 될 것이다.

-프로그램 내용
1.포토폴리오 제작 .<강사:심준섭>
2.작가로서 말하기. -프리젠테이션. -기획자 및 큐레이터 대응하기.<강사:심준섭,김성연>
3.작가로서 글쓰기. -작가노트, 기획서 작성, 공공기관 공모작성.<강사:김만석,서상호>
4.미술의 오해. -인문학의 즐거움.  -현대미술 속도 따라잡기. .<강사:김재환,김종길>
5.국제화  -국외 프로그램 대응하기 -비엔날레와 레지던시 프로그램 .<강사:전준호,김순임>
6.스스로 홍보하기. <강사:황석권>
7.좋은작가란? .<강사:심점환>.
8.기획전(단체전)의 실전 경험.
  -년 간 작업 과정을 그룹 전으로 발표(2011.10.29~11.20). 추후 1명 선발 익년도 개인전 부여 및 신인작가 프로모션에 적극 추천.
9.배 입주 국외 작가와의 테이블.

-참여강사
전준호(작가), 심점환(작가), 김순임(작가), 심준섭(작가), 김만석(미술평론가),채은영(독립큐레이터), 황석권(월간미술기자), 김성연(대안공간 반디 디렉터), 김종길(경기도 미술관 학예연구사)서상호(오픈스페이스 배 디렉터)
*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슴.

-진행방법
1.공모를 통해 5~10명내외 선정.
2.기존 개별 작업장에서 작업 및 생활하며 프로그램 진행 시 필요에 따라 오픈스페이스 배에서 제공하는 공동 공간 및 멘토링 선생님 작업장 ,또는 참여자 개별 작업장에서 진행.
3.년 간 계획표에 따라 진행하며 코디네이터의 진행에 따른다.(타 지역 작가들의 배려를 위해 토,일 주말을 이용 1박 2일로 진행 예정.선장작들과 논의 후 결정)
4.참여작가는 년간 진행되는 일련의 과정들을 아카이브하여 자료집을 만드는데 자료를 제공한다.
5.년 말 전시 참여에 의무를 가지며 그 과정들을 멘토링 선생님과 적극 협의한다.
6.기타 멘토링 선생님들의 요구 시 협의하여 진행한다.

-일정
1.2011. 5월 부터~11월까지
2. 5월 참여자 선정
3. 5월부터 월 2회 미팅.
4. 2011. 10월 전시

문의 e-mail : spacebae@gmail.com  051)724-5201
-참여방법
1.2011년 4월 현재 대학, 대학원 졸업 년도 3년 이내 작가.(만 35세 미만)
2.직접 또는 우편제출.(소정양식, 작가노트, 포토폴리오, 등 본인을 표현할 수 있는 자료 –A4 사이즈 출력물 ,CD)
3.마감  4월 30일까지 도착 분.(궁금한점  이메일 문의바람)

   * 모든 자료는 PC와 호환이 되어야 하며, 비디오는 NTSC 방식이어야 함.      
   *제출된 자료는 오픈스페이스 배의 자료로 사용되며 추후 다른 기획전에 활용합니다.   (단 반환이 필요하신분은 직접 찾아가시면 됩니다. 발표 후 15일 이내)